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 종류, 장단점 총정리!

by teeth8282 2024. 1. 15.

임플란트라고 하면 예전에는 연령층이 높은 분들이 하는 수술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임플란트수술을 하는 연령대가 낮아진걸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연령대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되는 이유도 다르고 치아의 상태가 다르게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 시 임플란트 브랜드를 결정하는 데에도 조건이 다 다릅니다. 이번시간에는 국내브랜드 중 하나인 덴티움 임플란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덴티움-임플란트-종류-가격-장단점

 

덴티움 임플란트란?

덴티움 임플란트는 오스템임플란트 다음으로 환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국내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임상데이터 축척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22년 이상의 장기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FDA승인 및 유럽 CE인증 획득등 의약품 제조 품질 기준(GMP)을 만족시키는 제품입니다. 100% 자체 생산으로 국내시장 2위의 자리를 꾸준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덴티움-임플란트
이미지 출처 :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종류

덴티움 임플란트의 종류는 4가지 라인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가 픽스처의 표면처리 방식으로 종류를 나누었다면 덴티움은 표면처리 방식은 기본적으로 SLA방식(스트라우만사가 개발한 표면 처리 방법)을 사용하며, 식립부위, 나사선 모양 등에 따라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라인별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덴티움-임플란트-종류
이미지 출처 : 덴티움 홈페이지

 

IMPLANTIUM, IMPLANTIUM Ⅱ

IMPLANTIUM라인은 원기둥의 가까운 디자인으로 끝부분만 테이퍼 형상으로 되어 있어 원활한 식립과 확실한 초기 고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IMPLANTIUM Ⅱ는 오스템 임플란트 CA제품과 유사한 방식으로 기존 SLA방식의 제품보다 골유착을 빠르게 시켜 치료기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uperLine, SuperLine Ⅱ

SuperLine제품은 나사선 모양으로 되어있어 임플란트 수술 중 가장 난도가 높은 상악동 거상술이나 발치 후 식립 시에도 안정적인 초기 고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SuperLine Ⅱ는 기존제품보다 픽스처 소재 강화, 골면 골접촉률 증대 등 보다 개선된 임플란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NR Line

NR Line은 어금니 부위 같은 좁은 부위의 시술에 주로 시술되는 제품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등급, 가격, 장단점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오스템-임플란트-가격-등급-장단점-바로가기

 

덴티움 임플란트 장점

덴티움 임플란트는 오랜 기간 임상으로 입증된 결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22년 이상의 장기 데이터 보유와 꼼꼼한 제작과정이 좋은 품질을 만들어 전 세계로 수출하는 좋은 제품을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골손실 최소화 및 초기 고정력이 우수하여 발치 후 즉시 식립이 가능한 제품 등이 장점이며, SLA표면처리 방식을 사용한 제품을 중심으로 출시하여 안정된 고정력과 치료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제품이 강점입니다. 이쯤 되면 여러 차례 표현되었던 SLA표면처리 방식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밑에서 간략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LA표면처리 방식이란?

SLA표면처리 방식이란 임플란트 표면처리를 거칠게 표현한 방식으로 전 세계 임플란트 1위를 지키고 있는 스트라우만사가 개발한 방법입니다. 현재는 많은 임플란트 업체들이 SLA표면처리 방식으로 표면을 처리하고 있으며, 표면처리가 거칠면 거칠수록 초기 빠른 골 유착이 이루어져 임플란트 수술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높여줍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단점

덴티움 임플란트의 단점은 다른 임플란트 제조사의 제품과 호환이 어렵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 임플란트 제조사가 임플란트의 규격을 비슷하게 제조하기 때문에 호환이 가능하지만 덴티움은 다른 제조사들과 규격이 다르기 때문에 호환이 어렵다는 게 단점일 수 있겠습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시술은 비급여 시술로 65세 이상 건강보험 대상자에 한해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방법 및 지역에 따라 가격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여러 곳의 상담 및 가격확인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역별 임플란트 이벤트 가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임플란트-가격-바로가기

 

지금까지 덴티움 임플란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덴티움 임플란트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봅니다..! 임플란트는 어떠한 제품을 사용했는지 치료는 적절했는지에 따라 임플란트의 수명이 좌우되므로 여러 병원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내산(국산)임플란트 종류, 가격, 장단점 총정리!

저희 어머니가 임플란트를 하게 되어서 임플란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상세하게 알아본 내용을 토대로 자세히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국산 임플란트 종류, 가

teeth8282.tistory.com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등급(종류), 장단점 총정리!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은 뒤에는 어떤 브랜드의 임플란트로 시술을 하면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의 어머니도 치아와 관련된 부분인 만큼 이왕 하는 거 비싸고 좋은 걸 찾아 하려

teeth828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