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국내산(국산)임플란트 종류, 가격, 장단점 총정리(ft.오스템, 덴티움등)

by teeth8282 2024. 1. 10.

저희 어머니가 임플란트를 하게 되어서 임플란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상세하게 알아본 내용을 토대로 자세히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국산 임플란트 종류, 가격, 정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국산-임플란트-종류-가격-장단점-총정리

 

국내산 임플란트 TOP4

국내산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은 96% 이상인만큼 국내산 브랜드의 수요가 많은데요..! 수입 임플란트에 비해 저렴한 가격품질력, 호환성이 좋은 점등이 여러 곳의 치과에서 사용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국내산 임플란트 점유율은 1위가 오스템, 2위 덴티움, 3위 메가젠, 4위 네오순으로 오랜 시간 동안 오스템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브랜드-순위
이미지출처 : 모어덴

위의 사진은 치과의사 커뮤니티 모어덴(https://moreden.co.kr)이 치과의사 1,107명을 대상으로 '임플란트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의 질문에 답한 데이터로 오스템이 압도적으로 순위가 높습니다.

> 임플란트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1. 오스템(31.9%)
  2. 덴티움(22%)
  3. 메가젠(16.1%)
  4. 네오(10.5%)
  5. 스트라우만(6.6%)

국내산 임플란트 장단점

몇 년 동안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는 오스템부터 순위별로 각 국내산 임플란트의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임플란트-브랜드-순위
이미지출처 : 모어덴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치과의사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고 사용한 임플란트 순위는 브랜드 인지도 순위와 동일하게 나타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환자의 선호로 치료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스템은 환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선택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위의 조사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해외 유명 임플란트 브랜드보다 국내에선 국내브랜드인 오스템 임플란트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현재 국내에선 가장 오래된 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 가장 많은 치과에서 오스템 임플란트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고정력이 우수하며, 무엇보다 세계적으로 까다로운 의약품 인증 기준을 통과 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등급, 가격, 장단점의 핵심적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오스템-임플란트-등급-가격-바로가기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는 오스템 다음으로 선호하는 브랜드인데요..!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인 업체로 오스템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미국 FDA, 유럽 CE 등의 인증을 받은 검증된 브랜드입니다. 초기 고정력이 우수하고 발치 후 즉시 식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래된 임상경험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골손실 최소화 및 탁월한 골유착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종류, 가격, 장단점의 핵심적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덴티움-임플란트-가격-종류

메가젠 임플란트

메가젠 임플란트는 2002년 설립된 회사로 치과의사들이 추후 사용해보고 싶은 관심 있는 브랜드로 뽑혔습니다. 해당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는 이유로는 제품 기술력을 꼽았는데요..! CAD/CAM 및 3D 프린팅을 사용한 환자 맞춤형 디지털 가이드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제품을 제안합니다.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장단점의 핵심적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메가젠-임플란트-가격-장단점

국내산 임플란트의 장단점

국산 임플란트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외국산 임플란트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해 합리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일 텐데요..! 또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외국산 제품과 큰 차이가 없는 제품기술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국내산 임플란트의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을 텐데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국내에선 인지도가 높은 편이지만 외국산 제품에 비해 아직까지 인지도 및 신뢰도 면에서 뒤처진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외국산 임플란트가 먼저 개발이 되어 만들어져 임상 테이터 및 임상 연구결과는 국산 임플란트가 뒤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국산 임플란트 장단점의 핵심적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국산-임플란트-장단점

 

 

국내산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은 잇몸뼈에 식립 하는 픽스처(Fixture) 가격이 기준이며, 치아 모양의 제작비용(지르코니아, 올세라믹, 메탈, 골드 등)이 추가됩니다. 또한 지역과 의료기관 규모 및 환자의 치아상태에 따라 가격은 달라집니다. 

임플란트-지역별-가격
이미지출처 :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위의 사진은 건강보험 심사평가원(https://www.hira.or.kr)에서 제공하는 의료기관의 지역별, 규모별 임플란트 금액 정보인데요..! 전국의 <치과보철료/치과 임플란트(1치당)/메탈> 평균금액은 1,136,388원으로 강원도가 가장 비싼 1,246,154원이고 가장 저렴한 곳은 세종시로 896,667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 임플란트 비용,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지역별-임플란트-비용


지금까지 국내산 임플란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여러 곳의 병원상담과 많은 정보를 보고 국내산 임플란트로 결정했는데요..! 임플란트는 치료비 및 치료기간이 긴 만큼 꼭 각자 개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와 금액대를 잘 판단하셔서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등급(종류), 장단점 총정리!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은 뒤에는 어떤 브랜드의 임플란트로 시술을 하면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의 어머니도 치아와 관련된 부분인 만큼 이왕 하는 거 비싸고 좋은 걸 찾아 하려

teeth8282.tistory.com

 

덴티스 임플란트 가격 및 덴티스의 모든 것 총정리!

치아는 음식물을 씹는 역할을 하므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상실된 치아를 회복하는 방법 중 하나인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하게 만들어져 자연치아와 동

teeth828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