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등급(종류), 장단점 총정리!

by teeth8282 2024. 1. 14.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은 뒤에는 어떤 브랜드의 임플란트로 시술을 하면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의 어머니도 치아와 관련된 부분인 만큼 이왕 하는 거 비싸고 좋은 걸 찾아 하려고 보니 너무나도 비싼 수입산 임플란트 가격을 듣고 오스템으로 고민하게 되었는데요..! 또한 가격처럼 중요한 게 품질이다 보니 가격, 품질, 후기 등 전체적으로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게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예비 임플란트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오스템 임플란트의 가격부터 등급 별 종류, 제품의 장단점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격-종류-장단점

 

오스템 임플란트란?

오스템 임플란트는 1997년 설립된 회사로 국내최초 국내산 임플란트를 개발한 회사입니다. 수입산 임플란트에 의존하던 국내시장의 변화의 바람을 일으켰으며, 현재까지도 국내 임플란트 시장에선 독보적인 1위를 지키고 있을 만큼 환자들에게 꾸준히 선택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산-임플란트-가격-종류-장단점

오스템 임플란트 등급(종류)

오스템은 총 5가지 등급으로 나뉘는데요..! 바로 SA, CA, HA, BA, SOI 라는 등급으로 나뉩니다. 이 등급은 임플란트의 픽스처의 표면처리 방식의 차이에 따라 분류되었는데요..! 픽스처란 쉽게 말해 치아의 뿌리 역할을 하는 인공치근을 말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이와 잇몸뿌리의 역할을 하는 보철물, 지대주, 픽스쳐가 있는데 이 명칭들을 머리, 기둥, 뿌리라고 생각하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픽스처는 각 등급마다 장점이 달라 환자의 구강상태에 맞는 종류를 찾아 시술을 진행합니다. 종류별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임플란트-설명

 

SA

오스템 임플란트 SA(Sand Blastes with Alumina and Acid Etching) 제품은 일반적인 임플란트 종류로 보급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은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잇몸뼈가 단단하고 뼈의 양이 충분한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산 처리를 통한 SLA 표면형성으로 표면처리를 거칠게 하고 티타늄 표면에 화학 처리를 하여 치조골과 식립체가 안정적으로 융착 되도록 합니다.

CA

CA(Calcium Blasted with Alumina and Acid Etching) 제품은 SA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칼슘 용액에 담가 초신수성 SA표면처리로 골유착을 신속하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만든 제품입니다. CA제품도 SA제품과 같이 잇몸뼈가 단단하고 뼈의 양이 충반한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A

HA(Hydroxy Apatite) 제품은 위의 두 가지 SA, CA제품과는 달리 약한 잇몸뼈를 가진 사람이 사용하기 알맞은 제품으로 식립체 표면에 수산화 인회석을 코팅하여 안정적인 골유착 및 치료기간이 4주 정도로 짧은 것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BA

BA(Bio-Hydroxy Apatite) 제품은 SA와 HA의 장점을 고루 갖춘 제품으로서 잇몸뼈가 단단하거나 약한 사람 모두가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빠른 골유착을 유도하여 자연치아처럼 단단하게 고정되는 장점이 있으며, 부작용이 적고 치료기간도 4주 내외로 짧은 편입니다.

SOI

SOI(Super Ossteo Intearation) 제품은 가장 최근 출시(2017년)된 제품으로 최고등급의 제품입니다. 식립이 가능한 뼈의 강도는 BA와 동일하며 혈액형성을 촉진시키는 물질을 코팅하여 단백질을 끌어당겨 골유착을 빠르게 진행시켜 줍니다. 치료기간도 4주 정도로 짧습니다.

임플란트-픽스쳐-표면
이미지 출처 : 오스템 홈페이지

 

오스템 임플란트 장단점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 선호도 제품 1위, 아시아시장 점유율 1위 및 글로벌 시장 점유율 8%를 유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데요..! 까다롭다는 미국 FDA, 유럽 CE 등 주요 국가에서 품질인증 획득을 받았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제품을 출시하여 3,000여 종의 다양한 임플란트로 환자의 상태, 시술부위에 따른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임상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여러 가지 케이스에 대응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까다로운 제품관리로 안정성이 뛰어나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점은 굳이 꼽자면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임플란트는 종류가 다양하여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고려하지 않고 시술을 진행한다면 부작용 및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장점요약

  1. 오랜 기간의 임상기록을 보유
  2. 환자의 상태에 맞는 맞춤시술이 가능
  3. 고정력이 높고 골유착이 좋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4. 제품에 따라 치료기간이 4주 내외로 짧아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시술은 비급여 시술로 65세 이상 건강보험 대상자에 한해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방법 및 지역에 따라 가격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여러 곳의 상담 및 가격확인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역별 임플란트 이벤트 가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임플란트-이벤트-가격

 

지금까지 오스템 임플란트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많은 분들이 받는 수술로써 비교적 안정적인 수술이지만 환자 개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종류와 시술이 병행됨에 따라 임플란트의 수명이 달라지므로 꼭 본인에게 맞는 시술과 제품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내산(국산)임플란트 종류, 가격, 장단점 총정리!

저희 어머니가 임플란트를 하게 되어서 임플란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상세하게 알아본 내용을 토대로 자세히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국산 임플란트 종류, 가

teeth8282.tistory.com

 

덴티스 임플란트 가격 및 덴티스의 모든 것 총정리!

치아는 음식물을 씹는 역할을 하므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상실된 치아를 회복하는 방법 중 하나인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하게 만들어져 자연치아와 동

teeth8282.tistory.com